팬텀2 비전플러스 레인지 익스텐더 리셋하기 쉬울까? 어려울까?[PHANTOM2 VISION+ RANGE EXTENDER RESET] 혼잣말

취미에도 지식이 필요합니다. 

아니, 지식보다는 먼저 자신이 그렇다고 믿는 것과의 

이별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 그런 경험을 했습니다. 어쩌다 갖게된 팬텀2 비전플러스. 지난해에 갖은 고초를 겪고 올해 초에 받은 카메라의 악몽과 대게 이것은 이럴 것이라는 선입견이 일요일 오후와 밤을 송두리째 뺏어가 버렸습니다. 

사건의 발단은 이렇습니다. 

서서히 봄이 다가오는 3월 1일. 아직은 쌀쌀하기는 하지만, 봄은 분명히 바람 속에 묻어 오고 있습니다. 서서히 장비들을 손봐야 하는 때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그동안 가방안에서 겨울잠을 자고 있던 팬텀2를 꺼냈습니다. 그런데...

그만, 팬텀2와 아이폰을 연결하는 와이파이 비번을 잊은 것입니다. 그게 사건의 발단이었습니다.

제일 먼저 한 일은 팬텀2 본체를 맥과 연결해 봤습니다. 아니 이런... DJI가 또 일을 저질렀더군요. 펌웨어3.1에 문제가 있는지 모든 사용자들은 3.08로 다운그레이드 하라는 공지가 저를 반겼으니까요. 이런 상황이 되면 저는 아무 생각이 없어지더군요. 

그래서 3.1에서 3.08로 업그레이드 아닌 업그레이드를 단행했습니다. 그리고 까먹었죠. 내가 뭘 하려던 거였을까? 중간 과정은 생략하고, 제가 거의 9시간을 개집중해서 알아낸 간단한 사실은 하나입니다. 

"매뉴얼에 적혀 있는대로 해라." 

그런데, 저는 반대로 이렇게 되지 않을까 하는대로 하다 보니 귀한 시간을 소비해 버린 거죠.


DJI 팬텀2의 레인지익스텐더 리셋하는 방법(아이폰 기준)입니다. 

1. 조정기 + 팬텀2 본체 + 레인지 익스텐더를 켠다.
2. 30초쯤 후에 레인지 익스텐더의 스위치와 USB단자 사이에 있는 리셋버튼을 누른다.
3. 시스템 불빛이 반짝이다 쭉 켜져있다가 꺼지면 리셋 버튼을 놓는다.
4. 위 3가지 기기의 전원을 모두 off 한다. 
5. 잠시 후 팬텀2 - 조정기 - 레인지 익스텐더의 전원을 켠다. 
6. 30초 후에 아이폰의 설정에 들어가 와이파이 선택에서 Phantom_0000를 선택한다.
7. 앱으로 이동해 DJI VISION을 구동한다. 
8. SETTING에 들어가 GENERAL탭의 BINDING으로 들어간다. 
9. 하단의 NEW CAMERA의 MAC ADDRESS의 빈 칸 3곳을 채우는 것이다.
10. 여기서 중요한 점은 하단 SCAN QR코드가 안 된다고 해서 레인지 익스텐더의 인쇄되어 있는 맥 어드레스를 넣어서는 절대 안 된다.
11. 아이폰에서 안 된다면 안드로이드폰을 주위에서 빌려다가 QR코드를 스캔하기 바란다. 팬텀2 본체의 배에 인쇄되어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라(매뉴얼에 꺠알같이 적혀 있지만, 끝까지 난 레인지 익스텐더의 그 맥 어드레스를 넣어야 한다고 생각한 내가 바보다 - 이건 인정).
12. 스캔해 나온 그 두쌍으로 구성된 문자 조합을 빈 3칸에 넣어라.
13. 상단 우측의 체크를 한번, 두번 누르고 나온다. 
14. 빠져 나와 WIFI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재차 확인한다.
15. CAMERA를 탭하여 들어가 본다. 드디어, 화면이 나오면서 카메라 콘트롤이 될 것이다.

제발... 나와 같이 시간을 허비해 버리는 분이 없길 바라는 마음에 블로그에 글을 남겨 본다. 

IMPORTANT!!! 
WHEN YOU RESET YOUR RANGE EXTENDER!!
*** NEW CAMERA MAC ADDRESS IS NOT A RANGE EXTENDER MAC ADDRESS BUT A OR CODE BELOW THE PHANTOM2 BODY.
IF YOU CAN'T SCAN QRCODE WITH YOUR IPHONE? THEN USE ANDROID PHONE OF YOUR FRIENDS OR FAMILY.

혹시 외국 친구들이 올까봐서 안 되는 영어로 적어 놔 봅니다. ^^



구글 중앙광고 new


통계 위젯 (블랙)

013
80
1567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