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iOS8.1 깔고, 요세미티가 설치된 맥에서 문자메시지sms 보내고 받기 디지털

| iOS8.1 그리고 OSX10.10요세미티...


오늘 아침에 iOS8.1로 판 올림이 되고 나서 이제 아이폰과 OSX과의 문자 연동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폰으로 오는 문자를 매킨토시 컴퓨터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보내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일을 하다보면 오게 되는 전화와 문자를 원한다면 이제는 울리는 아이폰을 집어 들지 않아도 전화와 문자가 컴퓨터 화면에서 다 할 수 있게 된 것이죠. PC에서는 불가능하구요, 현재로서는 맥 컴퓨터(아이맥, 맥북에어, 프로 등)에서만 가능한 기능입니다.



| 문자 보내기 설정 방법


맥 화면에서 문자를 보내기 위해서는 한가지 설정을 해 주어야 합니다. 


전제조건은 동일한 와이파이망에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 하나의 전제조건은 둘다 같은 ID로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즉, 맥의 메시지 환경설정에서 사용자의 메시지 연락처와 아이폰의 아이메시지 연락처가 같아야 합니다. 


그리고 설정할 수 있는 최대 맥 댓수는 4대 더 확인해 보니 그 이상도 가능합니다. 


설정 > 메시지 > 문자 메시지 전달   




위 순서대로 들어가 보면 자신의 맥 컴퓨터 리스트를 볼 수가 있습니다(위 왼쪽 그림). 

다음에는 맥 컴퓨터 내의 메시지를 실행시킨 상태에서 해당하는 맥의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킵니다.

그러면 오른쪽 그림처럼 사용자의 맥에 표시된 코드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ps.저는 Charm맥인데 아이폰에는 Yoon의 아이맥으로 뜨네요ㅜㅠ). 



잠시 기다리시면 맥에서 여섯자리 해당코드가 뜨게 됩니다(물론 맞는 맥을  선택했다면 말이죠). 그리고 아이폰에서도 선택된 맥이 제대로 연결되었다고 초록색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 마치며 


그동안, 아이폰은 아이메시지라고 하는 독자적인 문자서비스 덕분에 아이폰을 쓰는 사람들은 카톡앱 구동 없이도 무료로 아이폰 사용자들끼리 문자를 주고 받아 왔습니다. 이번 요세미티와 iOS8.1로 넘어오면서 맥에서도 편하게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되었네요. 이와 관련하여 CRM(고객관계관리)의 한 축으로 아이폰과 맥이 더 사랑받을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구글 중앙광고 new


통계 위젯 (블랙)

811
68
1567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