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제는 스마트홈!


아이폰으로 촉발된 스마트폰의 전쟁이 이제는 스마트홈으로 점차 옮겨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 애플스토어(미국)에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홈 관련 제품 몇 개들을 살펴 볼까 합니다. 


이른 아침의 알람은 온 집안을 들썩이게 하죠. 여기서 따르릉 저기서 삐리리…(저희 집은 아랫집 알람도 들려요ㅜㅜ) 온 가족들이 다 깨고 말죠. 그런데 일어나는 시간이 서로 달라야 한다면? 문제는 생깁니다. ^^ 알람을 맞춰야겠고, 다른 가족에겐 방해되지 않고, 오로지 자신이 필요한 시간에 잠을 깨어주는 기기네요. 물론, 수면습관을 체크해 기록해 두는 것은 기본이겠죠?

동영상 => http://youtu.be/UlsB2GE86yw


아이팟터치, 아이폰, 아이패드와 연동되는 블루투스 탑재 온도 재는 도구입니다. 실내외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캠핑의 계절에 그릴의 온도를 잴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 => http://youtu.be/LHUiaFwg0rY


이 제품은 벨킨에서 만든 스위치인데요. 와이파이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고, 콘센트에 꽃혀 있는 전열기구에 전기를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시간이 되면 등을 켜게 한다든지, 집에 들어서기 전에 포트의 물을 덥힌다든가 할 때 유용하겠습니다. 또한 모션센서도 동봉되어 있어 밤에 동작을 감지해 전원공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 http://youtu.be/IpMOMWED1wc


이 제품은 와이파이 비디오 모니터입니다. 애완용 동물이나, 어린 아이들 혹은 보안을 위해서 유용한 기기이죠. 특히, 설치가 쉽고, 카메라 설치도 간단해서 누구든지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 => http://youtu.be/IssAg6Jom74



이 제품은 가정에 있는 보일러 온도 조절을 하는 패널을 대체하는 녀석같은데요. 이름이 학습형온도조절장치네요. 뭐지? ^^ 와이파이로 연동해 스맛기기에 그 정보를 보내기도 하고, 또 외부에서 제어할 수도 있는 기기인데, 그 모양이 너무 이쁘네요. 저도 집에 있는 못생긴 가스보일러 온도조절을 패널을 당장 떼 버리고 이 녀석을 달고 싶은데, 한국 보일러는 되는지 혹은 온수 조정도 되는지 궁금하네요.^^ 어쨌든 멋진 녀석입니다.

동영상1 => http://reviews.cnet.com/appliances/nest-learning-thermostat/4505-17889_7-35179222.html
동영상2 => http://youtu.be/vRYkl5J2I9g


위에 살펴본 제품들의 특징은 와이파이(블루투스)를 통한 무선 연결을 기본으로 가정내외에서 제어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는 점이네요. 게다가 모양은 무조건 이뻐야 하구요. 한 두개 빼고는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미 유통되고 있기도 하겠죠? 한국애플온라인 스토어에서도 만날 수 있기를 바래 봅니다.


구글 중앙광고 new


통계 위젯 (블랙)

1923
132
1568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