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애플TV 업데이트 5.2 이제 키보드로 제어한다?! 디지털



아이폰의 iOS가 업데이트 되는 동안, 조용히 애플TV도 업데이트 됐습니다. 5.2버전입니다. 주요 업데이트된 내용은 크게 3가지네요.

첫번째는 블루투스 키보드 지원입니다. 이제 무선키보드가 거실에 하나 뒹굴어 다니겠네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리모트앱이 있긴 하지만, 켜고, 앱 찾고, 실행시키고, 기다리고, 누르고… 이런 절차가 사람들에겐 꽤 귀찮은 작업이죠. 하지만, 키보드는 한번 페어링 시키면 바로바로 써먹을 수 있기 때문에 좋겠네요. 진작에 할 것이지, 왜이리 뜸을 들이다가 만드는지…

두번째는 에어플레이인데요. 애플TV가 거실에 자리 잡고, 개인 아이패드나 아이폰 영상과 소리는 물론, 서재에 있는 컴퓨터의 비디오/오디오 신호를 와이파이 무선으로 잡아 텔레비전으로 보여 주는 것(가끔 버퍼링이 발생하기도 하죠)은 꽤 매력적이죠. 어쩌면 이것이 애플TV의 존재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애플TV의 음악도 다른 오디오 장비(다른 애플TV, 에어포트익스프레스, 스피커 에어플레이 스피커들)로 보낼 수 있게 된 것이죠. 하지만, iOS기기에서 아이튠즈 매치 서비스를 받고 있다면 그다지 쓸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세번째는 “iTunes in the Cloud”입니다. 컴퓨터를 거치지 않고, 애플TV에서 바로 아이튠즈스토어(한국가게는 텅 비어 있긴 하죠)에서 구매한 목록들을 애플TV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좀 불편했던 점들을 개선한 업데이트였습니다. 특히, 블루투스 키보드로 제어할 수 있게 된 것은 반가운 일이네요. 벌써 5.2버전이 된 애플TV. 6.0이 되는 순간, 정말 텔레비전으로 변신해서 등장하는 것은 아닌지... 애플TV 4세대는 또 어떤 모습일지 자못 궁금해집니다.

덧글

  • 천하귀남 2013/01/30 09:41 #

    아무리봐도 스마트TV류의 인터페이스로 키보드와 마우스 따라갈것이 없긴 합니다. ^^
  • NB세상 2013/01/30 15:03 #

    거실용에 맞게 새로 디자인된 키보드들이 다소 선보이지 않을까 기대를 해 봅니다.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 중앙광고 new


통계 위젯 (블랙)

28
92
1568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