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인남자라면 한 두가지 로망이 가슴에 자리잡고 있죠. 그 중에 하나가 모형비행기 조정입니다. 파란 강변가 잔디밭에서 조정기를 손에 쥐고, 멀리 비행기를 이리저리로 조정하는 모습은 왠지 자신이 창공을 나는듯한 아스라한 흥분을 전해주기에 딱입니다.
하지만, 이런 비행기 조정은 꽤 많은 돈과 노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대부분 처음부터 시작을 못하죠.

그런데, 애플스토어에 조금 색다른 녀석이 나타났습니다. 이름하여 Parrot사의 AR Drone입니다. 버전은 2.0인 걸로 봐서 버전업이 된 모양입니다. 이 녀석을 조정하는 조정기는 별도의 기기가 아니라 바로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입니다. 놀라운 것은 이 녀석에게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버드아이뷰 촬영이 가능한 것입니다. 작다고 얕보시면 안 됩니다. HD(720P)라고 하는데, 영상의 질도 꽤 쓸만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헬리콥터 비슷한 모양으로도 변신이 가능한 모양인데, 앱스토어에서 무료앱을 기기에 다운 받아 이 녀석을 날려 올릴 수 있다고 하니 참 신기할 따름입니다. iOS기기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기기에서도 돌아가는 것 같으니 이번 주말엔 멋진 파일럿이 되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게다가 멋진 촬영까지 된다고 하니, 유튜브에 올릴 멋진 영상 한 두개는 확보하셨네요. ^^
왠지 저도 이번 주말엔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이 녀석을 날리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ㅋㅋㅋ(망상이 극에 달하고 있군요ㅠㅠ). 다음엔 영상으로 만나요~~^^
덧글
저는 전공 및 연구실 특성상 저런 쿼드롭터를 직접 만들고 있습니다....만, 잘 안되네요 ㅠ
성공을 빕니다!!! ^^
갑자기 극심한 뽐뿌가 엄습하내요!! ㅠㅠ
이 영상에서 보면 전반부에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조종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http://youtu.be/_eBNa6rb5bU
다만 가볍게 만들다 보니 가격에 비해 재질이 싸구려틱한 느낌은 지울 수가 없는ㅋㅋ
이 제품에 대한 보도내용입니다. 근데 얼마나 멀리 도달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발견되어지면 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이라고해서 비싸진건 아닌거같은데... ㄷㄷㄷ
가지고 노는 재미는 있는데 오토 벨런싱이 좌절이라...
네 드론류에선 가장 싼축이라 꽤 쓸만한편입니다...
의외로 저걸로 영상물을 전문으로 찍기도 하구요...
하지만 목적성 없으면 그저 비싼 장난감... ㅠ.ㅠ
남자는 늙으나 젊으나 장난감에 돈을 다 쓰고
여자는 핸드백과 옷 장신구에 돈을 다 쓴다는...
이 법칙에서 열외인 남과 녀는 연구 대상...
감은 의외로 다양하더군요
올빼미 날개같이 질기고 부드러운 연질의 로터를 가지고 소리 없이 날으는 녀석이 나오면(물론 모터나 구동음도 줄어야겠지요)
스톡허들의 필수장비가 될지도;;;
저는 옷지름신+장난감지름신이 둘다 강림하셔서...ㅠ3ㅠ
그러나.. 일요일 아침에 모터가 서거하셨습니다. ㅠ..ㅠ
애플 스토에 교환 요청 하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