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헤드유닛 "O Car" 설치기 디지털

스마트폰은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죠. 전화는 기본이고, 왠만한 컴퓨터의 기능은 죄다 가지고 있다 보니, 운전자에게는 좋은 조수 역할을 스마트폰이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음성 명령까지 들어오면 그 기능은 더욱 확장되겠죠.

그렇다보니, 차량에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카오디오와 스마트폰이 최근에는 중복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차량용 카오디오를 둔 채로 아이폰을 충전 핸즈프리 거치대를 구입해 연결한 다음 스테레오 선을 꽂아 카오디오의 AUX단자에 연결해 음악을 듣거나 핸즈프리로 사용을 했는데, 왠지 거추장 스럽기도 하고, 오래 사용하다보면, 시거잭이 헐거워져서 커브라도 크게 틀 때면 아래로 떨어져 버리기 일쑤였죠. 그래서 이런 스마트폰을 아예 카오디오로 변신시켜 줄 수 있는 녀석을 찾게 됐죠.

국내에서는 이런 것에 대한 욕구가 아직 없어 보입니다. 제대로 된 제품을 유통하는 회사를 찾지 못했으니까요. 그래서 이베이와 아마존을 검색해 보니, 몇 개의 제품이 눈에 들어 왔습니다. 하지만, 역시 해외 구매 사이트에도 그리 많은 종류가 나와 있지는 않았어요. 아이폰으로 한정하다 보니 그런 것 같기도 하고, 외국에도 아직 구매 욕구가 많이 않기 때문인 것 같았습니다. 어쨌든 몇 개의 제품들을 둘어 보다보니, 그 거치하는 모양이 그리 이쁘지가 않더군요.

그러다 만나게 된 녀석이 옥시즌 오디오사의 제품인 오카였습니다. 아마존에서 바로 구매해서 배송대행을 거쳐 제 손에 들어오기 까지 약 보름정도가 걸리더군요. 생각보다는 금세 온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그 다음이 문제였죠. 차량이 자출이면 그리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무출인 경우에는 이야기가 달라지더군요. 하지만, 오카에도 충분히 그런 부분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배선 연결이 어려워서 그렇지요...


1. 자출인 경우(대부분의 차인 경우)

위의 그림에서 볼 때 오른쪽의 선들을 배선도대로 연결해 쓰면 됩니다. 별 문제가 없어요.

2. 무출인 경우(차량 안에 앰프가 있는 경우)

이럴 때 문제가 되더군요. 많이 복잡해 지고 번거로워지죠... 

저는 바로 이 녀석을 사야 했습니다. 왼쪽의 검정색 잭이 바로 차 안 어딘가에 설치되어 있는 앰프로 가는 선에 연결을 해 주고, 오른쪽의 선들이 오카의 왼쪽 부분에 있는 녀석들과 연결하는 것이죠. 다만, 여기서 청색 Remote는 대체 어디에 연결해야 하느냐가 궁금해지더군요. 바로 이 녀석을 Remote, Subwoofer Remote 등과 다 같이 묶어서 ACC에 납땜해 버리니까 종료가 되더군요.

3. 장착

오카는 절대 한국 차를 배려해진 차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드릴이 하나는 있어야 합니다. 오카 측면을 드릴로 뚫어서 나사와 너트로 고정해 주어야 한다는 것이죠. 그 상태에서 차량에 장착하면 가슴이 뿌듯해지실겁니다. 


사용해 보면, 오카는 분명히 괜찮은 제품입니다만, 설치하는데에도 그리 쉽지만은 않습니다. 도전해 보실 분은 구입하신 후에 단골 공업사에서 진행하시면 보다 맘 편히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개봉기 http://nemobox.egloos.com/5641027


구글 중앙광고 new


통계 위젯 (블랙)

815
99
15678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