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entus XT vs 스콜피오 블랙 누가 더 빠를까? 디지털

이 두 하드를 복제 후에 속도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제 맥북이의 스펙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약 1년간 저의 맥북을 지켜줬던 웬디 스콜피오 블랙 320기가(7200rpm)와 이번에 씨게이트의 모멘터스XT체험단으로 되면서 받아온 500G(7200rpm)의 성능을 실행 속도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분석해 주실 테스터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저는 직접 두 하드를 장착한 동일한 제 맥북 블랙의 성능 속도를 영상으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5가지 영역에 걸친 아주 심플한 비교, 함께 살펴 보실까요?



1. 부팅속도

장착후 1주일 정도 맥북을 사용한 다음에 부팅속도를 오늘 촬영을 하였기 때문에 나름대로 모멘터스XT가 공부(?)는 충분히 한 상태였습니다. 당연히 모멘터스XT가 빠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과연 그럴 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죠.





2. 포토샵CS5 속도

약간의 의외의 결과를 보여준 부팅 속도였습니다. 윈도우에서는 분명히 속도차이가 난 것으로 나왔는데, 이전의 하드디스크의 스펙에 대해서도 좀더 자세히 알아봐야 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부팅 속도에서 웬디에 뒤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모멘터스가 주저앉고 말까요? 맥북으로 자주 쓰게 되는 포토샵의 시동속도를 확인해 봤습니다. 모멘터스XT가 과연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을까요?





3. 일러스트레이터CS5 속도

네, 역시... 포토샵에서 웬디에 비해 월등한 시동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그럼, 일러스트에서도 같은 결과를 보여주는 지 궁금했습니다. 한번 비교해 보시죠.




4. 구글어스


일러스트에서는 미세하게나마 웬디에게 모멘터스XT가 졌네요. 막상막하로 성능이 월등하다고 말하기는 어려운 것 같은데요. 구글어스 로딩 속도는 어떤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5. FCP 속도


구글어스 구동에서는 웬디에 비해 4초 정도 빠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로써 2:2가 되었는데요. 제가 맥북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임 파이널 컷 프로는 어떨지 궁금해졌습니다. 이것으로 승부를 가려야 할 것 같은데요, 과연 마지막은 누가 웃었을까요?




전체 스코어 3:2로 모멘터스XT가 승리했습니다. 웬디 스콜피오 블랙도 7200rpm으로 되어 있어서 모멘터스XT에 비해 많이 떨어지는 스펙이 아니었기에 나온 결과 같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5400rpm 속도의 노트북 하드를 사용해 온 분들에게는 모멘터스XT의 속도는 매우 빠르게 느껴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모멘터스XT의 활용에 대해 좀더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핑백


구글 중앙광고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