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TV 앱스토어의 필요성 디지털

나는 여전히 애플티비를 사랑한다.

애플티비의 사용환경이 크게 개선된 점은 없지만, 여전히 이러한 디자인의 제품이 없으며 아이튠즈와의 깔끔한 연동과 편리함은 따라올 제품이 없다.

하지만, 활용면에서는 정말 애플이 만들어 한국에 출시한 제품치고는 참 한심한 수준인 것은 확실하다. MP4나 MOV로 구입할 수 있는 아이튠즈 스토어가 여전히 꽁꽁 잠겨 있고, 디빅스 포맷이나 MKV와 같은 포맷에 대해 여전히 난 몰라요로 일관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진을 감상하고, 음악을 감상하고, 동영상을 감상하라고 되어 있지만, 인터페이스조차 나의 것은 맨 아래로 가 있어서 그걸 누르기 위해 아래 방향키를 대여섯번은 누르고 들어가는 수고가 필요하다.

그래도 앞서 말한 장점은 그러한 불편쯤은 능히 감내해 내야 한다며 어제도 그제도 700메가짜리 디빅스 파일을 1시간반을 들여 MOV로 변환하곤 했다.

그런데! 애플티비와 유사한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는 아이팟터치.

두 제품은 여러면에서 유사하다. 첫째 무선랜을 내장하고 있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다. 둘째, 음악, 영상, 사진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기기이다. 셋째, 아이튠즈를 통해서 연동이 된다. 

그런데, 가장 큰 차이점은 딱 하나다.

앱스토어가 있느냐 없느냐?

글쎄... 애플티비에 대한 앱스토어의 필요성이 엊그제 한 사이트에서 주장된 적은 있지만, 그것을 바탕으로 주장하는 것이 아닌 그냥 내가 생각하는 애플티비를 위한 앱스토어는 단 하나이다. 바로 오디오를 위한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애플티비에서 바로 실행가능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는 것이다.

앱스토어 전체를 오픈할 것이 아니라 실시간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 있는 곳의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해 쓸 수 있게 해 주든지 아니며 테스트를 거쳐 오디오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 2-3개를 선정해 주면 좋겠다. 터치와 애플티비와의 유사점을 하나 더 늘리는게 왜 어려운 것인지... 자신들의 아이튠즈 스토어를 열지 않은 국가에 대해서는 이에 대해 보상차원에서라도 이러한 점을 고려해 달라고 말하고 싶다. 

글쎄... 3.0버전에서 이러한 점이 실현된다면 해킹하지 않고 기다려온 나같은 유저들에게 기쁨이 되지 않을까...?

핑백

  • LIFETARY...NemoBox세상 : 삼성TV vs 애플TV 2010-01-09 18:51:28 #

    ... 은 아니고, 구매한 이후에 두께는 경쟁사에 의해서 쉽게 깨지기 때문입니다. 제가 주목하는 것은 삼성앱(samsung app)입니다. 애플TV에 그렇게 앱스토어와의 연동을 요청(?)했지만, 애플은 전혀 이런 의견을 들으려 하지 않았고, 마이웨이를 고집하는 동안, 삼성이 삼성앱을 TV와 연동시킨다는 발표를 CES2010에서 하고 ... more

덧글

  • 너털도사 2009/06/08 10:16 #

    일반 다운로드가 대세인 우리나라에서는 솔직히 좀 어렵긴 합니다만 제대로 진출만 한다면 비젼이 있지 않을까요?
    티빅스 같은 하드웨어도 엄청 발전해서 최근엔 아주 기가 막힌 녀석이 출시 되었더군요.
  • NB세상 2009/06/08 12:22 #

    좀만 생각해 주면 확~ 뜰꺼 같은데... 한국에 출시해 놓고 애플이 너무 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글 중앙광고 new


통계 위젯 (블랙)

217
100
1566199